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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5일 차 코딩 일기입니다.

오늘은 어제 진행하던 미니 프로젝트를 이어서 작업을 하였습니다.

오늘은 위의 영상과 같은 애니메이션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.

또 어제 진행하기로 한 움푹파인 쪽에 투명하게 만들어서 보이게끔 진행하였습니다.

포켓몬이 보이는 영역에서 무한 반복으로 움직이는 효과는 생각보다 쉽게 진행하였습니다.

그런데 스테이터스 영역을 표시하는게 좀 애먹었네요 ㅎㅎ;

예제를 아무리 찾아봐도 버튼을 눌러야 작동을 하는 것만 나와서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서 한참 헤매었습니다.

다른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

var isRotated by rememberSaveable { mutableStateOf(false) }
val rotationAngle by animateFloatAsState(
    targetValue = if (isRotated) status / 150 else 0.0f,
    animationSpec = tween(durationMillis = 2500)
)
val onClickAction = remember(Unit) {
    {
        isRotated = !isRotated
    }
}

LaunchedEffect(Unit) {
    onClickAction()
}

LaunchedEffect를 이용해서 액션을 작동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찾아서 위와 같이 적용을 해보았습니다.

일단은 여기까지 진행을 하고 Compose를 계속 사용해보면서 더 좋은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습니다.

Compose 사용한 지 얼마 안 되어서 아직은 어색한 부분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.

어떤 부분은 xml을 이용하는 게 편하고 또 어떤 부분은 Compose를 이용하는게 편하고 하네요

 

내일은 Compose 학습한 내용 정리와 미니 프로젝트 관련하여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.

내일은 다른 일정이 있어서 아마 그다음 날까지 진행할 것 같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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